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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 파도> 숏폼 영상 제작 할 때 꿀팁 대방출!

studio-pado 2024. 7. 9. 09:38


안녕하세요!

영상 제작 및 편집 전문

🌊스튜디오 파도🌊입니다 :) ! 

 

요즘 숏폼 영상으로 

브랜딩이나 마케팅을 하는

기업이 정말 많이 늘어났는데요! 

 

숏폼 영상 제작할 때 

꼭! 체크하셔야 하는 것들은 

뭐가 있을지 정리해 봤어요

함께 확인해 보시죠 :)! 

 



1️⃣ 명확한 주제 설정

숏폼 영상 제작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명확한 주제 설정이에요.

 

짧은 시간 안에 

메세지를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주제가 명확해야 

시청자가 쉽게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겠죠!

 

주제를 설정할 때는

타겟 시청자의 관심사와 필요를 고려하여

선정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주제는 단순하고 구체적일수록

좋습니다! 

 

예를 들어,

'여름 패션 트렌드'보다는

'2024 여름 꼭 사야 할 원피스 3가지'처럼

구체적인 주제가 더 효과적이에요! 

 


2️⃣ 초반 3초의 중요성

숏폼 영상은 일반적으로 

15초에서 60초 사이로 완성되는데,

시청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초반 3초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 짧은 시간 내에 

강력한 후킹 요소를 제공해야

이탈하는 시청자가 줄어들어요!

 

강력한 비주얼이나 질문, 또는

흥미로운 사운드 등을 사용하여

시청자가 계속 영상을 보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초반에 흥미를 끌지 못하면

시청자는 영상을

넘기게 됩니다 ! 

 


3️⃣ 명확하고 간결한 메시지 전달

짧은 영상에서는 

복잡한 이야기를 전달하기 어렵기 때문에,

메시지는 최대한 명확하고

간결해야 해요.

 

불필요한 정보를 배제하고

핵심 메시지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영상의 흐름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스토리보드를 작성하고,

각 장면이 명확한 의미를 전달하도록 

구성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숏폼 영상을 제작할 땐

자막을 활용하여 메시지를 보완하고,

시각적으로 강조할 부분을

명확히 표현하는 것도

효과적이에요.


4️⃣ 시각적 및 청각적 요소의 최적화

숏폼 영상은 

시각적 요소가 매우 중요한데요.

눈에 띄는 비주얼과 

선명한 그래픽,색상,텍스트 등을

사용하여 시청자의 주의를 끌어야 합니다.

 

또한, 

배경 음악이나 효과음도 중요한 역할을 해요!

비주얼과 오디오 요소가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과도한 효과는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과유불급을 잊지 마세요! 

 


5️⃣ 플랫폼 특성에 맞춘 최적화

각 플랫폼마다 시청자의 성향과

선호하는 콘텐츠 형태가 다르다는 것을

인지하고 접근하셔야 하는데요.

 

예를 들어,

틱톡에서는 트렌디한 음악과 댄스 챌린지가

인기 있는 반면,

인스타그램 릴스에서는

패션,뷰티,여행 등 시각적인 매력을 주는

콘텐츠가 인기가 많습니다.

 

플랫폼의 알고리즘과

유저들의 기호를 분석하여

효과적인 콘텐츠 형식을 찾는것이

중요해요! 

 

 

 

6️⃣ 일괄된 브랜딩

숏폼 영상 제작에서도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일관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브랜드 로고,컬러 팔레트,폰트 스타일 등을

통일하여 사용하고, 브랜드의 메시지를 

일관되게 전달해야 하는 것이 좋아요.

 

브랜드의 톤앤매너를 유지하여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하는

콘텐츠를 제작하면

시청자가 브랜드를 쉽게 인식하고

기억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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