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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 파도> CEO 인터뷰 영상 제작 및 배포 시 꼭 알아야 할 주의할 점

studio-pado 2024. 7. 3. 15:49


안녕하세요 ! 

영상 제작 전문 브랜드

스튜디오 파도입니다 :)! 

오늘은 CEO 인터뷰 영상을  
제작하고 배포 할 때 
집중해야 할 점과 
주의해야 할 것들을 
준비 해보았어요! 

영상을 제작하는 제작자 관점과
완성된 영상을 배포하는 
마케터 관점에서 
영상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두 가지 관점 모두 준비해보았으니 
집중해서 끝까지 
읽어봐주세요 ! 


 

*️⃣ 영상 제작자가 신경 쓸 점


1️⃣ 메시지의 명확한 전달 

CEO인터뷰 영상은 
기업의 핵심 가치와 전략을 
명확하게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제작 전에 핵심 메시지와
이를 강조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정확히 이해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

촬영 시간 딜레이 방지를 위해
콘티를 제작할 때
영상 제작의 목적이 무엇인지
명확히 하여
핵심 메시지의 디테일을
확실히 잡고 들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




2️⃣ 인터뷰 준비와 자원 배정 

CEO와의 인터뷰는 
기업 이미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투자해 
준비하는 것이 관건인데요 . 


인터뷰어의 역할이 
생각보다 꽤 중요하기 때문에 
CEO와의 대화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낼 수 있는 

인터뷰어를 섭외하는 것이 

좋습니다 ! 

 

 


3️⃣ 촬영 환경과 기술적 요소

기업 CEO 인터뷰 영상은 
다른 영상들보다 
신뢰감 있는 인상을 주는 것이 
중요해요 ! 

배경은 기업,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컬러를 사용하되 
진중하고 무게감 있는

연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추구하는 컨셉은 
기업마다 다르겠지만,

기업을 대표하는 CEO가 

우리 기업에 대해 소개하는 영상이기 때문에

특히나 조명과 음향은 높은 퀄리티를 유지하여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외부 장소에서 촬영하는 경우

자연광과 소음을 

잘 처리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 




4️⃣ 편집과 후처리


영상의 편집은

전반적인 흐름과 메시지 강조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주요 발언의 강조점을 

잘 어필하고

필요 없는 부분은 잘라내면서

명확하고 간결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편집하는 것이 중요해요 ! 

 

CEO가 전달하는 메시지가

곧 기업의 비전 및 브랜드의 

색깔을 나타내기 때문에

편집 과정에서 

어떤 메시지를 강조하느냐,

어떤 메시지를 날려버리느냐가

인터뷰 영상의 전체적인 컨셉을

좌우하게 됩니다. 

 


5️⃣ 저작권과 법적 문제


영상에 사용하는 음악,이미지 및

기타 자료에 대한 저작권 문제를

사전에 확인하고,

필요시 사용 허가를 얻는 등의

법적 문제를

철저히 준비해야 합니다 ! 

 

특히 CEO 인터뷰 같은 경우

기업의 이미지를 대변하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철저히 검증하는

절차가 필요한 점 꼭 기억해 주세요 ! 

 

 




*️⃣ 마케터가 신경 쓸 점


1️⃣ 마케팅 목표 설정


영상을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는 것이

키포인트에요!

 

예를 들어,

브랜드 인지도 향상,

리더십 강화,

시장 위치 선정 등의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이를 기준으로 목표를 수치화한 후에

전략을 구성해야 해요 ! 

 


2️⃣적절한 플랫폼 선택

 

기업,브랜드가 타겟팅 하고 있는

연령 및 성별에 맞는

플랫폼을 선정해야겠죠 ! 

 

전문성을 강조하고 싶다면

링크드인 같은

글로벌 비즈니스 커뮤니티를,

2~30대를 타겟팅하고 싶다면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를
선택할 수 있어요

 

지역,연령,관심사 등 

더 세밀한 타겟팅이 필요하다면

GDN을 선택할 수 있답니다 ! 



3️⃣ 통합 마케팅 전략

 

CEO 인터뷰 영상을 

한 플랫폼에만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채널과 통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 

 

이메일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 캠폐인, 

블로그 게시 등 

현재 운영 중인 기업 채널에 게시하면서

신규 캠페인에도 함께 사용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어요 ! 




4️⃣ 영상 분석과 최적화


영상의 성과를 전략적으로 평가하고,

이를 통해 다음 콘텐츠 제작에

반영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시청률, 시청 완료율, 소셜 미디어에서의

반응 등을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는 것이

마케터의 임무이지요 ! 

 

 



오늘 준비해 드린 내용 어떠셨나요?

이걸 혼자 어떻게 하냐고요 ! 
라는 생각이 드는 분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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